top of page

"  너, 지금 나랑 농담 따먹기라도 할 셈이야?  "

184cm  .  76kg

테오 반 아르메리아  .  7th  .  male  .  pure

TEO VAN ARMERIA 

01.

「“정말 솔직히 얘기해도 되나요? 제멋대로에 아주 엉망진창이에요. 당최 무슨 생각을 하고 사는 건지도 모르겠어.

갑자기 이상한 걸로 꼬투리 잡지를 않나, 그걸로 시비 걸고, 떠벌리고, 웃고!

가장 짜증 나는 건 그렇게 건방지고 불손한 태도로 일관함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쉬쉬한다는 거예요.

걔는…… 그런 분위기가 있거든요. 뭐긴요. 강압적인 분위기요.”」

오만방자한 / 재능 있는 / 첨예한

 

‘의사에 반하는 자가 있으면 어떤 방법을 동원해서든 제압해 버리면 그만이다.’ 물리적인 힘으로 찍어 누르든 심리적으로 압박을 하든, 방법은 뭐든 상관없었다. 승리할 자신도 물론 있다. 그는 쉽게 생각했고, 쉽게 이행했다. 그리고 실제로 쉽게 원하는 걸 얻었다.

매사에 거리낄 게 없는 삶이다. 어쩌면 아주 당연했다. 그는 영리했고, 재능이 있었고, 든든한 뒷배 역시 가지고 있었으니까. 교만은 숨처럼 그의 주변을 부유하고 있다. 이것이 엄격한 척하면서도 오냐오냐 받아 준 부모의 탓인지, 그의 타고난 성격 탓인지는 알 게 뭐람. 어쨌든 그는 그따위 지론을 바탕으로 늘상 무리의 중심에 서서 그들을 휘어잡았다.

 

 

02.

「“말해 보니까 의외로 그렇게 막 나가는 애는 아니더라구요.

의견 조율도 필요할 때는 하고, 얘기도 잘 듣고. 오히려 좀 느물거리는 편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생각보다 감정적이어 보이진 않았어요.”」

능글맞은 / 협상하는 / 기회주의 

 

그는 영리했으므로 시기적절하게 자신의 패를 이용할 줄 알았다. 회유가 필요하다면 회유했고, 설득이 필요하다면 설득했다. 서로의 이익이 양립할 수 있는 절충안을 찾기 위해 머리를 시시때때로 굴리고는 했다. 그는 그렇게 필요한 기회를 만들고, 찾았다. 그리고 결국 쥐겠지.

 

 

 

03.

「“호기심이 많은 건지 뭔지, 관심이 생기면 관찰하는 것 같아요. 그게 예쁜 거라면 더 오래.

이 뒤는 어떻게 되는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관심도 없고, 걔가 충동적으로 행동하는 면이 있는 같아서.”」

흥미 본위 / 예측할 수 없는 / 탐미주의 성향

 

그는 본인이 마음 가는 대로 행동했다. 딱히 거리낄 게 없으니 더 그랬다. 그가 자신의 행동과 생각에 대해 일일이 설명하는 성정도 아니거니와 실제로 별다른 계획이 없는 경우 또한 많았기 때문에 그의 행동들은 보통 아주 갑작스러웠고, 그렇지 않더라도 돌발적으로 보이기 일쑤였다.

04.

∴ 총평

「“깊게 어울려서 좋은 꼴을 볼 것 같지 않은 건 확실하죠.”」

북가시나무 + 불사조의 깃털

 

아주 간단하고 기본적인 모양. 손으로 쥐는 끝 부분에는 사슴 뿔 모양의 세공이 장식되어 있다.

01. 기본 정보

1-1. O형, 황소자리, 커스프 권력의 주간

1-2. 북가시나무, 불사조의 깃털, 12.2in

북가시나무는 급한 성격의 주인에게 어울린다는 루머가 있지만, 사실 지팡이 자체가 빠른 반응 속도를 지녔기 때문에 결투용으로 적합하다. 흔하지 않은 목재로, 몸이 빠르고 머리가 잘 돌아가며 적응력이 빠른 마법사와 어울린다.

불사조의 깃털은 목재와 마찬가지로 심지가 희귀한 편이다. 가장 넓은 분야의 마법에 능하며, 독립적인 성격으로 주인을 고르는 데 있어서 굉장히 까다롭다고들 말한다. 길들이기 어려우나, 주인의 확실한 통제 아래서 강력한 마법을 불러낸다.

지팡이는 단단하지만, 쉽게 부러지지 않을 정도의 유연성이 있다. 길이는 12.2in, 즉, 대락 31cm 정도로 꽤 길지만 휘두르기 좋은 정도.

 

02. 그리핀도르

2-1. 모자가 자연스럽게 슬리데린이라고 외치려는 것을 그가 막아섰다.

2-2. 모자는 마법사의 의향을 존중해 준다고 했지. 그에게 용기와 기사도라는 것이 존재하기는 했던 모양인지, 그는 그리핀도르에 배정받았다.

2-3. 그의 선택은 단순한 반항심에서 파생된 것이었을까.

 

03. 아르메리아

3-1. 신성한 28 가문 내에는 들지 못했지만, 꽤나 덕망 높은 가문 출신. 돈 역시 많다. 오래 전에는 네 개의 기숙사에 고르게 배정받았다고 전해지나, 최근 3대는 모두 슬리데린 출신이다. 물론 그가 그리핀도르에 배정받는 순간 깨지고 말았지만.

3-2. 혈통 유지 풍토가 강하다. 순혈 집안과의 정략 결혼은 당연시될 정도.

3-3. 혈통을 유지하기 위해 애쓰는 만큼 예의, 교육, 그 외의 어떤 분야에서든 우수해야 한다고 배운다. 그 또한 엄격한 교육을 받으며 자랐다.

3-4. 그의 어미는 그를 가주에 앉히기 위해 애쓰고 있는 듯하나…… 글쎄.

3-5. 가문의 상징은 사슴. 푸른빛과 보랏빛이 오묘하게 섞인 색의 사슴은 아르메리아 가문의 아름다움과 고귀함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사람들은 평가했다.

 

04. 성적

4-1. 마법, 마법약, 약초학, 어둠의 마법 방어술은 모두 O를 받았다. 그 외에도 변신술이나 천문학, 마법의 역사, 산술점 등도 성적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

 

05. 버릇

5-1. 기분의 큰 변화가 생겼을 때, 목덜미를 만지는 습관이 있다. 타인은 잘 눈치를 채지 못하는데, 본인은 의식하고 있으나 딱히 자제하지 않는다.

5-2. 조금이라도 흥미가 동하면 빤히 쳐다본다. 그의 흥미는 사람과 사물을 넘나든다.

 

06. 호불호

6-1. LIKE: 잠, 호기심을 자극하는 모든 것

6-2. DISLIKE: 시끄럽고 산만한 것, 귀찮은 것(여기에는 자신의 의지에 반하는 모든 장애물들이 포함된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