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69.4cm  .  46kg

리위트 N. 포엔  .  7th  .  male  .  pure

 Rewite Nona Poen

"  사랑스러워.  "

* 아침마다 수습이 안되는 검은 곱슬머리. 머리카락 자체는 건강한 머리카락이라 각자 결따라 윤이 난다.

* 앞머리가 시야를 가릴정도의 길이라 평소 저렇게 앞머리를 넘기고 다닌다. 무언가로 고정한 게 아닌데에다 깔끔하게 넘겨지지 않아서 하루에도 몇번씩 앞머리를 손으로 쓸어올린다.

 

* 양 끝에 달린 사슬을 귀 뒤로 넘겨 빼서 사슬안경처럼 걸치는 가면을 늘 쓰고있다.

* 1학년때부터 착용하고 있는데, 본의는 아니었지만 이 가면 덕분에 학교를 겉돌며 다니는데에도 무시하기 어려운 존재감을 보인다고 생각된다.

* 가면 자체는 무늬가 없이 깔끔하지만, 고정용 사슬이 장신구같이 반짝거려 약간 화려하다.

 

* 걸음걸이가 불편한지 오른쪽 다리를 살짝 끌면서 걷는데, 그 걸음을 보조하기 위하여 골반정도까지 오는 지팡이(워킹스틱)을 사용한다.

* 이 워킹스틱도 1학년때부터 짚고 다닌 것.

 

* 마르고 키가 작아 전체적인 실루엣은 볼품이 없다.

 

* 체형을 조금이라도 덜 돋보이게 하기 위해, 옷을 단단히 챙겨 입는 편.

의문스러운 가벼움 * 약간의 강박 * 괴짜

 

- 쉽게 사람을 대하며, 복잡하게 감정을 쓰는 일은 되도록 피한다.

- 사람과의 관계에서 잊는 것과 잊혀지는 것에 대해 무신경한 태도를 보인다.

- 학교에서 겉도는 모습을 보면 인간관계를 맺는 것에 대해 살짝 부정적인 입장인 듯 싶다.

 

- 표정은 항상 조금 웃는 얼굴. 가면때문에 눈이 보이지 않아 표정을 제대로 파악하긴 힘들다. 말투도 크게 오르락내리락하지 않는 평이하고 나긋나긋한 어조.

 

- 무언가 특정한 대상에 대해 강박스럽게 보일 집착을 한다.

- 그 특정한 대상을 제외하면 시원스러울 정도로 대부분의 것을 가벼운 태도로 대한다.

 

- 약한 모습을 보이는 사람이나, 동물에게 몹시 다정하다. 그런 약한 모습을 보이는 상대에겐 평소의 무신경함은 온데간데 없이 상대를 정성껏 대한다.

- 가끔 딱 봐도 상대가 안 될 강자를 도발하거나하는 겁을 상실한 듯한 행보를 보인다.

 

- 눈에 띄지 않으려고 학교를 겉돌면서 그런 화려한 가면을 쓰고 돌아다닌다니? 보통으론 이해하지 못할 구석이 많다.

 

- 약간 대다수의 사람과 핀트가 살짝 다른 듯 하다.

북가시나무 목재 / 용의 심금 - 앤티포니언 오팔아이 / 14인치 (약 36cm)

 

 

* 빠른 반응속도에 적합한 북가시나무 목재는, 결투용으로서 손색이 없는 소재이다. 

* 다양한 마법을 사용하지 않고 소수의 몇가지를 완벽하고 철저하게 사용하기를 선호하는 리위트에게 몹시 적합한 지팡이.

 

* 검붉은 색으로 마감된 목재에 희게 변색한 보조목재를 감싸 장식을 하였고, 흰 보조목재 위에는 붉은 비구상적 패턴을 일정하지 않게 그려넣어 독특함을 더했다고 한다.

 

* 리위트는 이 지팡이를 허리에 달고다니는 가죽 지팡이집에 넣고다니며, 언제나 정성을 들여 관리한다.

 

 * 가면 *

 

- 얼굴을 가리고 있는 가면의 용도는 안경이라고 한다. 겉에서 보면 검게 보이는 유리가 덧대어 있는데, 도수가 있어서 렌즈의 역할을 한다.

- 시력이 굉장히 안좋아서 언제나 쓰고 다녀야 한다고 하는데, 평범한 안경이 아니고 이런 가면을 시력보완용도로 쓴다니 이해하기 어렵다.

- 가면 안쪽 얼굴에 특별한 부분은 없다고 말하면서, 이상할 정도로 맨 얼굴을 보이려 하지않는다.

 

- 겉에서 보는 사람 입장에선 가면을 쓴 사람의 눈이 보이지 않고 거울처럼 보이지만, 착용자는 바깥 사물이 렌즈 너머로 투명하게 잘 보이는 구조. 

- 마법아이템은 아니고, 머글의 기술을 쓴 용품이라고 한다. ( = 일방투명경-매직미러-)

 

 

* 두개의 지팡이 *

 

- 하나는 호그와트에 다니는 마법사들 모두가 들고 다니는 마법지팡이, 하나는 불편한 걸음을 돕는 워킹스틱.

- 이 두 지팡이를 한시도 떨어뜨리려고 하지 않으려 한다. 특히 마법지팡이에 대해서는 약간의 강박증까지 느껴질 정도로 몸에서 떼어놓는 것을 꺼려한다.

- 워킹스틱 없이 못걸을 정도로 다리가 불편한 것은 아니지만, 빠르게 걸으려면 워킹스틱을 짚고 걸어야 하기 때문에 늘 지니고 다닌다.

 

 

 

* 포엔 가문 *

 

- 라틴어 POENA에서 성씨를 유래한 가문으로, 시초는 마법세계의 범법자를 처벌하는 집행인이었다고 한다. 

- 현대로 오면서 가문의 업이 점차 변질되어, 현재는 범법자 처단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순수한 고문 기술을 연구하는 가문이 되었다. 

- 음지에서 이런저런 음습한 일을 지휘하거나 기술을 팔면서 재산을 모으고 있다고 한다.

 

- 자식을 많이 두기를 선호하는 가문으로, 몇년 전 명을 달리하신 전대 가주인 리위트의 어머니는 무려 9명의 친자식을 두었다. 

- 전부 한 남자에게서 둔 자식은 아니고, 공식성사관계 2회에 나머지는 비공식성사관계다. 비공식성사관계라 해도 전부 순혈이라 리위트 포함 9명 전부 순혈.

 

- 리위트는 그중에서 가장 막내인 9번째 자식이며 아직 유일한 학생.

- 8번째 자식인 형은 멀리 견문을 넓히러 기약없는 여행을 떠났고, 가주인 한명을 뺀 나머지 6명은 출가를 했기 때문에 가문에 남아있는 형제는 학생인 리위트와 가주인 4번째 자식인 누나 뿐이다. 

 

- 리위트의 미들네임은 Nona는 라틴어 접두사로 9를 뜻한다. 9번째 자식이라는 뜻으로 붙였으며, 그의 형제들의 미들네임은 전부 이런 구조.

 

 

 

* 호그와트에서의 리위트 *

 

- 동갑이든 연상이든 연하든 모두에게 말을 편하게 하며, 타인을 부를때는 타인의 패밀리네임(성씨)를 부르는데, 가끔 그냥 성만 부르지 않고 Mr.(미스터)와 Ms.(미즈)를 붙이기도 한다.

- 남들에게는 언제나 친절하지만 필요이상으로 가까이 가진 않고 겉돌기를 선호한다.

 

- 수업도 몇가지빼곤 불성실하게 이수하며, 눈에 띄는 행동을 하지 않으려 한다. (그러나 가면을 쓰고다니거나 워킹스틱을 쓰고 다니는 등 겉모습에서 눈에 안띄긴 살짝 그른것 같다.)

 

 

 

* 마법 실력 *

 

- 호그와트의 7학년인 만큼 마법에 능숙할 법도 하지만, 또래에 비해 많은 주문을 능수능란하게 사용하진 못한다.

- 많은 주문을 익히기보단 몇가지 주문을 집착적으로 완벽하게 익히는 타입으로, 특히 무장해제마법과 혼동마법, 구속마법, 방어마법 등 소수의 기본적인 마법에 대해선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나머지는 보통이거나 약간 서툰 편.

 

- 그 완벽하게 익힌 몇가지의 주문을 굉장한 속도로 시전하거나, 독특하게 응용하여 실생활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마법을 사용하는게 그의 마법 스타일.

 

- 변신술과 비행에 대해선 아주 끔찍할 정도로 실력이 좋지 못하다. 특수성을 띄는 마법일 수록 실력이 좋지 않으며, 전체적으로 뛰어나다고 할 만한 것이라곤 위에서 말한 소수의 기본적인 마법 뿐.

- 비행을 정말 끔찍하게 못하는데에다가 다리가 불편하여 이동이 곤란하다고 생각되어서 순간이동 수업을 이수하긴 하였다. 열심히 노력해서 보통만큼은 사용하는 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