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그래도, 사랑해 볼게.  "

162cm  .  50kg

헤노아 C. 일라이즈  .  7th (유급)  .  Female  .  pure

Henoa Cosmology Ilize

:: 달빛이 도는 금발 :: 따스한 녹안 :: 달의 머리띠 ::

 

:: 꽃. 그래, 자그마한 풀꽃 다발과 푸른 목도리 ::

저 높은 곳을 날아오르는 새가 아니더라도

더 낮은 곳에, 깊은 바다로

 

깊은 바다로

 

:: 바다 아이, 윤하

 

***

 

상냥한 / 사근한 / 기품 있는

 

"그래, 사랑받아 마땅한 내 꽃들아."

 

나긋하게 휘어진 눈매를 닮은 그녀의 성격. 설피 우는 저학년 아이를 품에 안고 토닥이며 달래는 모습은 종종 목격되는 장면 중 하나이지.

 

붙임성 / 잘 웃는 / 밝은

 

"안녕, 우리 다시 인사할까?"

 

누구에게나 쉬이 다가서는 조건 없이 다정한 초승달.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그저 그녀를 보고 작게 웃어 주면 된단다. 제법 즐거운 이야기가 시작될 거야.

 

고요한 / 강인한 / 수호의

 

"울지마렴. 내가 곁에 있을테니."

 

부드러운, 그래서 부러지지 않는. 그녀는 분명 꽃이지만, 온실 속의 화초는 아니야. 작고, 끈질긴 들꽃. 매서운 바람 한 줄기에 쉬이 져버리진 않을 거란다.

배나무 / 유니콘의 털 / 10 인치

 

배나무 Pear : 다정한 마음을 가진, 너그럽고 현명한 자의 손에서 최고의 힘을 발휘하지. 금빛이 도는 이 목재는 무엇보다 탄력이 높고, 험하게 다루어지더라도 처음의 빛을 잃지않아. 배나무 지팡이를 지닌 어둠의 마법사는 지금까지 단 한 명도 없었다고 전해진다.

 

유니콘의 털 Unicorn : 충성심이 높으며, 첫 주인과 매우 강한 유대를 맺는다. 어둠의 마법으로 돌아서기 가장 어렵다.

1. 유서, 병

 

:: 그녀는 품 속에 항상 유서를 지니고 다닌다.

 

날 때부터 몸이 약해 자칫하면 성년을 치르지도 못할 거란 말을 들으며 자라 온 그녀는 항상 자신의 '만약'에 대비하고있다. 6학년 마지막 시험을 겨우 치른 후, 6월 말의 방학까지 합쳤을 때 총 1년 3개월인 긴 유급을 하면서까지 겨우 17번 째 해는 넘겼지만 앞으로 남은 날은 안개처럼 희뿌옇다. 요양 후에 나타난 그녀의 병세는 오히려 더 악화되어 보인다. 그저 유서의 두께만이 늘어났을 뿐이지.

 

2. ILIZE

 

:: 마법약에 능통한 달의 가문

 

중립의 / 학자의  /고귀한

 

1.  눈부신 금발과, 녹안이 특징인 유서깊은 순수 혈통 가문. 정확한 제조 아래 섬세하게 만들어진 마법약으로 유명하다. 그들의 약은 비싼 값에도 항상 예약 주문이 밀려있을 만큼 확실한 효과와 안정성을 보장하지. 그만큼이나 추문없이 깨끗하기로 유명한 일라이즈 家는 타 가문에 비해 크기는 작을지언정 구성원들의 자부심이 하늘을 찌른다. 가문의 문장은 초승달. 본디 머글에 우호적이었으나 그렇다고 어둠의 세력에 저항하지는 않는다. 그저 깊은 숲에 있는 그들만의 저택에서 그 누구의 편에도 서지 않은채, 묵묵히 지켜볼 뿐. 그러나 한 때, 일라이즈가 습격 받지 않는 이유는 죽음을 먹는 자들에게 조력했기 때문이라는 소문이 돌았었다. 이러한 중립의 태도는 헤노아의 아버지인 현 가주의 영향이 크다. 그는 가문의 사람들이 자신의 의견을 표출하는 것을 막고있어. 수가 적어 구성원 하나하나가 중요하다는게 그 표면적인 이유.

 

 2. 자손이 귀함에도 불구하고 피의 정통성을 중시한다. 때문에 방계는 가문의 일원이지만 원로까지가 최고 지위. 오직 직계만이 가주의 자리를 이을 수 있다. 선대의 피바람으로 현재 남아 있는 직계는 가주인 엘란츠 데 일라이즈와 헤노아 본인 뿐. 헤노아는 가문의 대를 이을, 유일한 후계이다. 그 증거로 대대로 차기 가주에게 주어지는 펜던트를 목에 차고있지. 자식을 보지 않은 채 그녀의 숨이 다할 때, 일라이즈 또한 그 명맥이 끊긴다. 가문의 모두가 헤노아의 목숨을 붙들어놓으려는, 어쩌면, 가장 결정적인 이유.

 

3. 한색의 가문. 지금까지 가문이 배출한 마법사들은 다양했으나 래번클로, 슬리데린이 압도적. 푸른 빛의 일라이즈. 고귀한 달빛은 우리의 길을 밝힐지어니.  NOBILIS MODO LUNA NOSTER. 그에 걸맞게 헤노아 또한, 독수리였다.

 

4.

 

엘란츠 D. 일라이즈 / Erlantz De Ilize

 

:: 헤노아의 아버지 / 초록 빛의 뱀 / 현 일라이즈의 가주

 

다정한. 그러나 일라이즈에 피바람을 불러일으킨 장본인.

 

무자비하다, 라는 평이 돌 정도로 공과 사의 경계가 명확하다. 그와 별개로 부녀 사이는 꽤나 돈독해보였다. 헤노아가 슬리데린이 아닌 래번클로에 배정되었다는 소식을 전달받고, 하루종일 방에서 나오지 않았다고. 언젠가, 내가 뛰어넘어야 할 분이지. 그리 말하며 헤노아는 쓰게 웃었다.

 

*

 

셀렌 W. 일라이즈 / Selen Wood Ilize

 

:: 헤노아의 어머니 / 성실의 오소리 / 실종 (사망 추정)

 

헤노아가 어머니에 대해 가지고 있는 기억은 거의 없다. 그저 끝까지 어둠에 저항했다고, 그리고 다시 돌아오지 못했다고. 딱 그정도. 그러나 그녀가 담긴 작은 기억의 파편들은 헤노아의 많은 부분에 녹아들어있어.

 

 

3. 꽃

 

::  목도리에 꽃을 감싸 들고 다니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래번클로의 정갈한 파랑 빛깔의 목도리에 담긴 것은 화려한, 어여쁜 꽃송이가 아닌 자그마한 풀꽃 다발. 주위에 보이는 아이들에게 들고있던 꽃들로 화관을 엮어주기도 한다고. 솜씨가 제법 좋다. 소매에 풀물이 듦에도 왜 굳이 직접 꽃다발을 만드냐는 질문에 헤노아는,

 

"닮은 것은, 사랑할 수 밖에 없잖니?"

 

하고, 말했다. 하지만 그 때 보고 있던게 흰 빛을 잃은채 붉게 져버린 목련 한 송이였다는 사실은 그저 묻어두렴.

 

 

4. 기타

 

::OWL::

 

마법 E

마법약 O

변신술 A

약초학 O

천문학 A

마법의 역사 T

어둠의 마법 방어술 E

+

 신비한 동물 돌보기 E

점성술 O

 

:: 마법의 역사. 첫 번째 문제를 푼 직후 풀썩, 쓰러졌다지. O.W.L을 모두 통과해야한다는 압박감에 감행한 전 날의 밤샘 공부때문이었을까? 결국 딱 첫 문항만 맞고 나머지는 오답 처리, 태어나서 처음으로 받은 낙제점.

 

*

 

L

 

래번클로 ; 우리 독수리들. 내가 많이 좋아해요!

꽃 ; 화관, 만들어줄까?

일라이즈 ; nevertheless

퀴디치 ; 독수리들의 경기가 있는 날이면 아이마냥 신나서 응원하지. 직접 퀴디치 경기를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억울해하고있다.

 

H

 

약 ; 으음, 이젠 조금 지겹구나

얼그레이 ; 난 다즐링 쪽이 더 취향이란다.

단 것 ; 좋아하게 생겼지만, 의외로 싫어해.

 

*

 

1. 아침 식사를 마친 후, 부엉이들이 편지를 전해주는 시간에는 헤노아의 옆자리를 피하는 편이 좋다. 위에서 떨어지는 커다란 약꾸러미에 머리를 맞기 싫다면 말이지.

 

2. 애완 동물은 잿빛을 닮은 부엉이. 편지 쓰는 것을 좋아하는 헤노아 덕에 고생이 많다. 이름은 코지 cogy. 특이하게도 제 미들네임 cosmology 에서 따왔다.

 

3. 9월 초, 신학기에 갑자기 N.E.W.T 때 마법약 시험을 응시하지 않을거라는 폭탄 선언을 했다. O.W.L 마법약 성적이 O인데도? 아니, 그 전에 일라이즈면서 마법약 시험에 응시하지 않겠다니. 모두의 만류에도, 어설픈 미소를 지으며 이젠 질려버렸다는 핑계로 그저 얼버무리고있다.

 

4. 묘하게 강아지를 예뻐해주는 마냥 모든 학생들의 머리를 쓰담쓰담하는 버릇이 있다. 키가 크든 작든지간에. 복실복실한 짧고 푸슬거리는 머리를 제일 좋아한다. 의식적인 행동은 아니다. 저도 모르게 손이 머리로 올라가는 듯.

 

 

5. BIRTH

 

 :: 22, Jan

 

탄생화, 이끼 Moss

탄생석, 스타 배릴 Star Beryl

비록, 그것이 아픈 길을 걸을 운명에 대한 연민일지라도.

bottom of page